자꾸 깨는 아이
한달 정도 계속 밤마다/새벽마다 깨서 울거나 짜증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로 잠들지 못하고 한 시간 이상씩 깨어 있다가 간신히 잠이 듭니다.
한달 정도 계속 밤마다/새벽마다 깨서 울거나 짜증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로 잠들지 못하고 한 시간 이상씩 깨어 있다가 간신히 잠이 듭니다.
123123123123
안녕하세요, 조아라 간호사입니다. 아이의 연령 등에 따라 접근 방식이 다를 수 있어요. 특정 시간에 깨는 것이 습관이 되었을 수 있고, 수면 환경이 변화하진 않았는지, 과도한 활동이나 스트레스가 있지는 않았는지, 감기 등 원인 질환에 의해 불편감을 보이지는 않는지 등을 살펴야 하며, 단순히 울고 짜증내는 것이 아닌 비명을 지르거나 통제되지 않는 상태까지 간다면 야경증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우므로,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가까운 소아청소년과와 정신건강의학과 등에서 진료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서울 강남구 역삼로17길 51 중경미드타운센터 5,6층 (메인라운지 6층)
안녕하십니까, 우리동네 주치의 보강연합의원입니다. 우선 나이나 동반된 증상을 같이 알려주셔야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6세 이하의 어린 자녀라면 수면장애나 불안장애 등의 가능성도 있고, 호흡계나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3세 이하라면 대소변 관련 습관이나 질환일 수 있습니다. 좀 더 해당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셔서, 가까운 가정의학과, 소아과를 우선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서울 강남구 역삼로17길 51 중경미드타운센터 5,6층 (메인라운지 6층)
안녕하세요?^^ 해성한의원 원장 이정렬입니다 수면장애의 경우 보통은 예민한 아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현대의학적으로는 교감신경이 예민한 아이고 한의학적으로는 화가 생기기 쉬운 아이들인데 이런 아이들이 스트레스나 외부 환경에 예민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문제들이 오기 쉽습니다 이런 아이들일수록 비위가 약하고 냄새나 식감에 민감한 아이들도 많습니다 수면의 질이 좋아야 성장호르몬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빨리 치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약은 어려서 부터 복용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 가장 어렸던 환자는 6개월된 아기였는데 한달동안 양방치료를 받아도 설사가 멈추지 않아 내원했던 아기였습니다. 한약 치료 보름도 안되서 완치되었었습니다 저희 한의원은 성장, 비염, 식욕부진, 야뇨증, 틱장애 등으로 아이들 환자가 많이 내원하는 한의원입니다. 저희 홈페이지 www.hskmc.com 에서 자율신경장애클리닉과 소아클리닉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치료 원하시면 비대면 진료 후 처방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 강남구 역삼로17길 51 중경미드타운센터 5,6층 (메인라운지 6층)
안녕하세요 소아과를 엊그제 병원에서 항생제가 포함되지않은 감기약과 어제 다른 소아과에서 항생제가 포함된 감기약을 처방받았는데 항생제처방 감기약을 오후 10시에 먹었습니다 아이가 기침으로 인해 자꾸 깨면서 힘들어하는데 항생제가 포함되지않은 약을 먹여보고싶은데 그리해도되나요? 괜찮다면 시간간격이 어떻게 되는지요?
18개월 아기가 깊은 잠을 못자고 울면서 칭얼거리고 자꾸 깨는데 이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어 그러는지 걱정 되네요
이제 44일차 5kg 남자 아기입니다. 태어나서 병원에 있을때도 잘 게워냈는데 집에 와서 분유를 바꾸고 나서 적응하고 좀 괜찮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일주일동안 트림을 잘 시키고 2-30분 안고 있다가 자서 눕혀도, 트림시키는 도중에도 갑자기 와르르 분유를 쏟아내더라구요. 옆으로 찔끔씩 게워내는게 아니라요... 갑자기 자세변경을 하는 것도 아니구 천천히 움직이는데도 그래요. 분유가 안맞는건 아닌 것 같은데 소화가 잘 안되는 걸까요..? 몸무게도 꾸준히 조금씩 잘 늘고 있습니다.. 대체 뭐가 문제일까요...?😭